온라인 체험전 코로나가 바꾼 새로운 일상입니다.
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온라인 체험전 코로나가 바꾼 새로운 일상입니다.

안녕하세요 니킥입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으로 여기저기서 행사 취소 소식이 들려옵니다.

 

그렇지만 슬퍼하긴 일러요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체험전을 소개할께요

 

온라인 과학 체험전 뿐만아니라 VR박물관 등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다들 집순이가 될 쯤 이런 소식은 반갑기만 합니다.

 

아이들도 온라인 개학을 통해 지치기도 했지만 익숙해지기도 했습니다.

 

'엄마 나가자!!' , '심심해' ..

 

이렇게 말하던 아이들이

 

'00아 병원 가야해' 라고 말하면 '싫은데..나가기..'라고 말합니다.

 

이젠 집구석이 편해졌고 익숙하고 좋아진 것 같습니다.

 

집안에 없는 장난감도 없고

 

집안에서 못할 것도 없고

 

 

 

그러던 중 온라인 체험전이라구욥 ^^

 

좋죠

 

2020 온라인 과학축제에서는 코로나19, 천리안2B호 등 최신 과학 이슈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온라인 과학 학습, 사이버 과학 체험 등의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립대구과학관에선 현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잠정 휴관으로 선보이지 못했던 프로그램들을 과학관 온라인 체험서비스인 과학관 ON AIR를 통해 공개하고 있고, 주요 전시물 해설, 과학 엔터테인먼트, 과학 특별강연 등 총 다섯 가지의 프로그램이 소개되어 있으며 과학관 ON AIR를 통해 집에서 과학관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립광주과학관은 과학의 달을 기념하여 4월 7일 부터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 매주 1편씩 전시해설과 과학실험, 사이언스 톡 등 다양한 과학교육 코텐츠를 공개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과학스쿨, 필 사이언스 포럼 등의 최신 과학이슈에 대한 특별강연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또, 경남 진주박물관은 오는 26일까지 박물관을 찾지 못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집 가정 등에서 온라인으로 전시를 체험할 수 있도록 VR(가상현실) 등 영상을 제공 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진주박물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지난 2월 24일 부터 임시휴관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이에 진주박물관은 온라인으로 즐기는 전시체험을 상설전시실과 특별전 '조선도자, 히젠의 색을 입다'의 VR 영상과 임진왜란 관련 영상 등 총 10종의 영상으로 이벤트도 진행 한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광화문 일대에서 5세대 이동통신(5G)과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K팝 공연을 즐기고 전시를 감상 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광화문 일대는 박물관과 문화유적, 관광 자원이 집약된 한국 문화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상징적인 공간이라며 코로나19로 사업 추진에 애로가 있겠지만, 위기 극복 후 문화 수요를 채울 새 서비스를 제공할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서울역사박물관 '온라인 VR' 총 90개 전시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힌 적이 있는데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서울역사박물관은 잠정 휴관에 들어갔지만 PC와 스마트폰만 있으면 집에서도 질제 박물관을 생생하게 느끼며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역사박물관은 폼페이지 '온라인 전시관(VR)'서비스를 통해 개관 이래 지금까지 선보였던 총 90개 전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 초기 화면 메인 배너나 상단의 온라인 전시관 코노에 접속하면 시민 누구나 이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진주 온라인 박물관

 

http://jinju.museum.go.kr

 

 

 

온라인 과학 축제

 

www.cbnse.go.kr

 

 

 

박물관 유튜브 채널

 

www.youtube.com/seoulmuseumofhistory